일상에서 멍때리기

[검은사막] 리베르토 소검 획득&강화 일지 (현재 12강) 본문

게임/검은 사막 (Black Desert)

[검은사막] 리베르토 소검 획득&강화 일지 (현재 12강)

마 요 2015. 5. 23. 17:17
반응형


최근 리베르토 소검을 얻어서 천천히 강화를 올리고 있습니다.

저는 검은 인장을 주는 파티퀘를 하며 검은 인장을 모아서 교환하는 방식으로 얻었는데요, 아마 다른 획득 방법도 있겠지만 이게 가장 안전한, 정확히는 저렴한(!) 방법이지 않을까 싶네요.





  ※ 보기 전에 참고!  

저는 이 포스팅을 하고 얼마 안되어 크자카 무기를 획득&강화해 사용중이라, 아래의 리베르토는 여전히 12강에 머물러 있습니다. 고로 12강까지의 내역만 정리되어 있고 + 추가 업데이트는 없을 예정이니 주의. 추후 시간내서 크자카 강화 일지를 정리&포스팅해보겠습니다. :)




획득 일지



파티퀘 강력해진~ 시리즈 시작 : 16일

첫 리베르토 획득 : 17일



  진행한 퀘스트 :         

파티의뢰-강력해진 크자카 신전 (보상: 검은 인장 10개) -추천

파티의뢰-강력해진 헥세 (보상: 검은 인장 10개) -추천

파티의뢰-강력해진 사우닐 (보상: 검은 인장 6개) -쏘쏘



  파티 설정 :         

3인 파티

드랍 아이템 획득 방식 - 임시 가방 획득 으로 설정

돌아가며 한 사람이 인장 몰아 먹기




이렇게 해서 제가 먼저 받아 먹기 시작했구요,

2틀에 걸쳐 인장 10개 짜리 퀘스트 4번 + 6개 짜리 퀘스트 1번 = 총 5번의 퀘스트로 인장 100개 모으는데 성공했습니다.



3인 파티의 레벨은 셋 다 52, 53 정도였구요, 드랍율은 꽤 높은 편이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크자카 2회와 헥세 2회, 이렇게 4회 퀘스트에 보상 합쳐서 총 인장 수가 99개 였습니다.

퀘스트 보상으로 40개, 드랍으로 59개인 셈.


하나가 모자라서 사우닐도 가 본거였는데 여긴 확실히 드랍율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트렌트 마을을 중심으로 왔다갔다 할 수 있는 헥세와 크자카 신전과 달리 거리가 좀 떨어져 있는 데다, 어차피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크자카 신전 퀘스트가 뜨기 때문에 굳이 다른 곳까지 갈 필요는 없는 것 같았습니다.


크자카 신전 -> 헥세 (헥세 일퀘와 병행ㅇㅅㅇb) -> 근처에서 만샤나 앤트나 수도원이나 아무데나 가서 잠깐 사냥하고 있으면 크자카 신전 퀘 쿨이 돌아옴 -> 반복


으로 하는게 훨씬 나은 듯. 혹은 퀘스트 달성하고도 몇마리 더 잡거나요.



검은 인장 드랍율은


크자카 신전 : 그냥 다 잘나오지만 정예가 조금 더 세고 굳

헥세 : 도마뱀과 위트머스가 더 잘 줌


이란 느낌이었습니다.




처음에만 몰아 받는데 시간이 좀 걸렸지, 이후에는 각자 그동안 퀘스트 보상으로 쌓인 인장 수가 있기 때문에 더 빨리 100개 모을 수 있구요.

 


사냥 하는 느낌도, 뭐랄까 약한 몸들 닥사보다 재밌긴 한데 하다보면 빡세긴 해요.




  퀘스트 정보         


강력해진 헥세 영역

해골 10, 해골위트머스 5, 해골 전사 5, 해골도마뱀 3

총 23마리



강력해진 칼페온 신전 무리들

칼페온 신전 전사 2, 정예 전사 5, 정예 마법사 3, 여사제 3

총 13마리





혹시해서 덧붙이자면, 레벨 50이 되면 자동으로 생기는 스킬인 <흑정령의 환영>을 이용하여 일반 몬스터를 환영 상태로 변신 시켜야만 합니다.

스킬 쿨타임은 1분이고, 이미 한 몬스터를 환영화 한 상태에서는 스킬 사용 불가 및 파티장 위임 불가입니다.

이미 잡았는데 쿨타임이 많이 남았다, 혹은 환영 스킬을 썼는데 실패했다 싶으면 다른 파티원에게 파티장을 위임하세요.




아래는 잡고 있는 모습.



일반 몬스터도 [의뢰 목표물]이라고 붙지만, 카운팅 대상은 아닙니다. 환영으로 변신시키면 엔간한 보스 수준으로 탱탱해지기 때문에, 55여도 몬스터 이름이 붉은 색으로 변합니다. 한방한방이 쎄니 조심조심...




  드랍율 참고         


하루에 퀘스트 2개 했던 기록 하나만 참고용으로 남기자면

26개로 시작

강력해진 크자카 완료 후 47개 : 퀘스트 보상 10개, 드랍 11개 총 21개

강력해진 헥세 완료 후 72개 : 퀘스트 보상 10개, 드랍 15개 총 25개


헥세가 10마리 더 잡는 만큼 총 드랍 수는 더 많지만, 한마리 당 드랍으로 따져보면 크자카신전이 훨씬 높아요.



시간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꽤 걸리는 편입니다.... 제대로 재 본적은 없는데 두개 합쳐서 1시간 이상은 기본이었어요.ㅠㅠ



 



강화 기록



드디어 강화 기록! 이라기엔 아직 11강이지만요.... 여긴 그냥 천천히 업뎃하려고.

(제 기준)초반에 상당히 잘 붙은 편이기 때문에 참고로만 봐주세요.




7강 - 까진 안전빵 ㅇㅅ<

8강 - 3스택에 시작, 1회 성공 : 0번 실패

9강 - 5스택에 시작, 9스택에 성공 : 4번 실패, 내구도 -20

10강 - 9스택에 시작, 11스택에 성공 : 2번 실패, 내구도 -10

11강 - 12스택에 시작, 1회 성공 : 0번 실패, 여기서 육성으로 대박을 외쳤습니다...

**리베르토 소검+장인의 기억으로 내구도 +15

12강 - 12스택에 시작, 15스택에 성공 : 3번 실패, 내구도 -15

13강 - 15스택에 시작, 1회 실패 - 홀딩 중



뭐지 왜 바레스보다 강화가 더 잘붙는 거지....?

이 직전에 쓰고 있던 바레스는 지금 12->13강 문턱에서 22스택까지 무기 스톤을 갈아먹고 잠들어 있습니다.ㅋㅋㅋㅋㅋㅋ 22스택에 피시방 보너스까지 +5가 붙어 있어서, 리베르트는 부캐로 강화질 중인데 뭐랄까 이 운빨... 대단하네요... 이제 쓰지도 않을 내 바레스가 쳐먹은 무기 스톤만 몇갠데ㅠㅠㅠㅠ


참고로 2스택까지는 액세서리 노강을, 3~4스택까지는 액세서리 1강을 쓰고 있습니다.

1스택에서 1강에 성공하면 다음번에 3~4스택 용으로 써먹는 식으로...


중간중간 가끔 공예복, 채집복, 조련복 등등을 날려먹고 있고요 ㅇㅅ<

주로 4나 5스택을 노리고 하는데 대부분 깨지더라고요...



그리고 5스택 이후 부터는 방어구 붙이다가 목표 스택이 되면 붙이고 있어요.

12강은 최소 15스택에서 시작해 볼라고....






11강 현재 스탯






요새 리베르토가 이래저래 많이 풀리고 있어서 그런지, 리베르토 가격이 많이 떨어지고 있더라고요. 전 이 이후에 어제 두번째 리베르토를 먹어서 내구도 복구에 사용해버렸습니다. 좀만 비쌌으면 팔았을지도 모르는데...... 노강 리베르토가 상한가 260? 정도더라고요. 많이 떨어졌다...

더 떨어지면 사서 할 수도 있을랑가?!ㅋㅋㅋ




쨌건, 제 목표는 리베 16강이니 이후 천천히 업뎃해볼게요. 뿅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