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멍때리기

뉴클리어 쓰론[Nuclear Throne] 리뷰 - 2D 탄막 슈팅 로그라이크 게임 본문

게임/게임 소개, 리뷰

뉴클리어 쓰론[Nuclear Throne] 리뷰 - 2D 탄막 슈팅 로그라이크 게임

로 얄 2016. 4. 8. 13:06
반응형

개발사 : Vlambeer

배급사 : Vlambeer

출시 날짜 : 2015년 12월 6일

장르 : 액션, 인디, 롤 플레잉, 탄막슈팅

가격 : 13,000 (스팀가)


시스템 요구 사항 ( 스팀에 작성된 기준으로 작성 )


<<최소>>

운영체제: Windows XP 

프로세서: 1.2Ghz+ 

메모리: 1024 MB RAM 

그래픽: 256MB 

저장공간: 200 MB 사용 가능 공간 

추가 사항: This game is locked to 30 frames per second.


<<권장>>

운영체제: Windows XP 

프로세서: 2Ghz 

메모리: 2048 MB RAM 

그래픽: 1GB 

저장공간: 500 MB 사용 가능 공간 

추가 사항: This game is locked to 30 frames per second.


블로그 작성일(2016.04.08) 기준 5,772개의 평가 중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고있는 잘만들어진 2D 탄막 슈팅 로그라이크 게임입니다. 정식발매는 2015년 12월 6일이지만 2013년부터 얼리엑세스로 풀린 게임이기 때문에 최신발매된 게임치곤 이미 많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은 여러종류의 돌연변이들이 각 스테이지에서 드랍되는 방사능을 축척하여 레벨업을 하며, 레벨이 오를 때마다 스테이지 이동중 변이를 하며 게임이 진행됩니다. 최종적으론 보스를 쓰러뜨리고 뉴클리어 쓰론(Nuclear Throne) 즉 왕좌가 되는것이 목표입니다.


각각의 돌연변이는 자신만의 특징을 가지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Nuclear Throne의 trailer입니다.






그럼 간단히 게임을 시작해 볼까요?



게임을 시작 시 반드시 튜토리얼을 진행해야 하나봅니다. 다른 메뉴는 일체 보이지가 않네요.



기본적으론 두개의 캐릭이 존재하며 추가로 10개의 캐릭이 잠겨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네요. 

첫번쨰 캐릭인 Fish를 보면 탄약을 많이 얻고, 구를 수있다고 되어있네요



두번째 캐릭터인 Crystal (수.. 수정이니?)은 더 많은 HP와 쉴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튜토리얼에 들어가보면 아주 간단한 튜토리얼이 진행됩니다. E키를 눌러서 새로운 무기를 집을 수 있다고 하네요.

튜토리얼이 너무 당황스러워서 하나의 스샷을 빼먹었는데요. 스페이스바를 불러 무기를 변경할 수 있다는 부분이였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캐릭터의 능력을 사용할 수있는데요. Fish의 경우 위에서 잠깐 언급된 구르기!! 구르기를 이용하여 순간적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쯤에서 UI를 간단히 살펴보면 좌상단에  8/8이라고 HP가 존재하는것이보이고요. 그 왼쪽에 1이라고 써있는 녹색이 차오르는 통이 경험치와 HP입니다. 경험치는 방사능을 모을때마다 올라가게되며 통이 가득찰 만큼 방사능을 모으게되면 래벨업을 하게됩니다.


HP아래쪽엔 현재 가지고있는 무기와 타약수를 나타냅니다. 무기는 최대 2개까지 소지가 가능하며, 2개 가진 상태에서 다른 무기를 집을 경우, 현재 활성화된 무기와 교채되어 집게 됩니다. 또한 같은 종류의 탄약을 사용하는 무기의 경우 탄약을 공유하기때문에 조금은 손해를 보는 부분이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렇게 튜토리얼을 완료하게되면 이제 드.디.어. 본 게임에 진입하게 됩니다.



마우스와 wasd이동의 익숙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주 간단히 이야기 해보자면 적이 쏘는 것을 피하면서 적들을 모두 죽이면됩니다 :)



적을 죽이거나 상자 혹은 방사능통을 열어 방사능을 모으게되면 위의 스샷과 같이 래벨업이 진행됩니다. 여타 다른게임에서는 레벨업시 HP가 모두 회복된다거나 하지만 Nuclear Throne에선 그딴 건 없네요 :(



스테이지의 모든 적을 클리어하게되면 바닥에 홀이 생서되며 그곳으로 빨려들어가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게됩니다.



다음스테이지로 넘어가는동안 레벨업에 따른 변이가 진행되게됩니다. 변이는 4개의 변이중 1개를 유저가 선택하여 진행되어 집니다. 4개의 변이는 랜덤으로 선택되기 때문에 약간의 운빨이 작용하기도 합니다. 



보스등장이네요 보스는 위와같은 연출과 함께 등장합니다. 해당 연출은 옵션창에서 끄실 수도 있습니다.



처음나오는 보스다보니 그렇게 어렵지는 않네요 가볍게 썰어버립시다.



특정 조건을 만족하게되면 위와 같이 새로운 캐릭터가 언락이 됩니다. 아직 언락되는 조건은 정확히 모르겠네요. (나는 그저 게임을 열심히 했을 뿐이고... 갑자기 캐릭이 언락되었을 뿐이고....)


전체적으로 긴장간 넘치는 배경음악과 2D그래픽이 잘 어우러지는 게임입니다. 적들의 탄환이 생각보다 빨리 날아오는거같지 않은 느낌적인 느낌을 받지만 다 맞고있는 나의모습... 난이도가 꽤 있습니다. 개돌 닥돌하면 버티기 힘들며 섬세하게 탄막을 피하거나 지형지물을 이용한 은폐엄폐로 피해가며 적을 한땀한땀 죽여줘야합니다. 


원코인 기록달성 게임이기 때문에 죽은 위치에서 이어서 하는것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어느 수준이상에서 죽게될 경우 약간의 현자타임이 오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짧게 짧게 한판한판 플레이하기 좋으며(가능하다면) 재미있습니다. 


물론 이런류의 게임이 호불호가 갈리지만 만약 당신이 호라면 구매후 후회하지 않을겁니다. 


여기까지 뉴클리어 쓰론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