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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ity3D

Unity3D의 Asset folder내의 폴더 명

로 얄 2017. 1. 24. 2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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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더 명  

설명 

 Scenes

Scene 저장 폴더 

Prefabs 

prefabs 저장 폴더 

Scripts 

script 저장폴더 

Sprites 

2D 그래픽 스프라이트 데이터 저장폴더 

Animations 

animation data 저장 폴더 

Materials 

materials data 저장 폴더 

Physics Materials 

물리엔진에서 사용하는 물리 재질에 대한 데이터 저장 폴더 

Fonts 

폰트 저장 폴더 

Audio 

사운드 데이터 저장 폴더 

Resources 

외부에서 파일 로드로 가져온 데이터들이 존재하는 폴더 

Editor 

유니티에 포함된 에디터 기능을 확장하기 위한 스크립트를 저장하는 폴더  

Plugins 

유니티로 제작한 게임을 모바일(iOS, android등)등의 플랫폼에서 동작할 때 필요한 네이티브 플러그인을 저장하는 폴더 


위와 같은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 붉은 색으로 표시한 폴더의 경우(Resources, Editor, Plugins) 특수한 기능이 정해져 있으므로 다른용도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위 폴더 명에도 동작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함.


그 외의 폴더는 반드시 따라야하는 명칭은 아니지만 암묵적인 규칙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붉은 폴더 이외엔 반드시 지킬 필요는 없지만 지킨다면 다른사람들이 내 소스를 보거나 혹은 내가 다른 사람의 소스를 참고할 때 조금은 편하게 볼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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