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멍때리기

fossil에 대하여 본문

프로그래밍/Tool And Utils

fossil에 대하여

로 얄 2014. 4. 14. 23:18
반응형

http://www.fossil-scm.org

 위는 fossil의 홈페이지 이다. 

sqlite의 sqllogictest source를 받으려다 알게된 SCM(source Configuration Management)이다.
예전에 cvs를사용하던 sqlite가 fossil로 옮겨타는 덕분에 알게되었다.

사실이 fossil의 저작자가 sqlite를 만든  Dr. Hip 이라고 하네요.
웬지 경험을 토대로 만들어진 것이라 그런지 꽤 좋은 툴인거같다.
실제로 써보지는 않았지만 많은 좋은 기능들이 포함되어있는거같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한번쯤 사용해보고싶다.

잡담이 길었는데 cvs에만 익숙해져 있던 탓에 해당 툴을 사용하는 방법을 몰라서 꽤 애를 먹었다. 특히 우리나라 블로그에 친절하게 설명된 곳이 없어서 많이 애를 먹었는데 꼼꼼하게 홈페이지를 읽어보니 왜 안써있는지 알 수 있었다. (영어 울렁증으로 다 써있음에도 불구하고 겁부터 먹는 나란 참..) 

하지만 혹시 모르니 간단하게 사용 설명서가 나온 페이지의 링크는 아래와 같다.

 http://www.fossil-scm.org/index.html/doc/trunk/www/quickstart.wiki

1.  fossil clone URL repository-filename
clone  명령어를 이용하여 해당 URL의 source를 repository-filename으로 내려받는다. 
이 때 repository-filename에 해당 source들이 압축된 형태로 내려 받아지게 된다. 
당황하는 일이 없길... 

ex) fossil clone http://www.fossil-scm.org/ myclone.fossil
 
2.  fossil open repository-filename
   1에서 받은 repository-filename을 open하는 작업을 통하여 우리가 원하는 source 얻을 수 있다.

위는 아주아주 간략한 설명일 뿐이고 해당 링크 페이지를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 Tool And Utils'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mebrew  (1) 2014.04.15
macport  (0) 2014.04.15
eclipse에서 vi mode사용하기  (0) 2014.04.14
[tools] cscope 활용하기  (0) 2014.04.14
[Ubuntu] 유용한 유틸 - 그림판 kolourpaint  (0) 2014.04.14
[vim] 유용한 vim plugin - taglist  (0) 2014.04.14
[Tool]dumpbin.exe 알아보기  (0) 2014.04.1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