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멍때리기

[The Witcher 3]시작 그리고 튜토리얼1 본문

게임/The Witcher 3

[The Witcher 3]시작 그리고 튜토리얼1

로 얄 2015. 10. 31. 00:24
반응형

네 이제 The Witcher 3(이하 위쳐3)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매할 때 확장팩을 같이 구매해서 그런지 여러가지 정보가 먼저 나옵니다. 저는 뉴비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게임을 진행해보도록하겠습니다.



현재 버전은 1.11이고 메인화면에 간지나는 주인공아저씨가 고독하게 앉아계시네요. 



저번 포스팅에서 마구마구 설치한 DLC를 "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로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네요. 위쳐3가 처음 출시 되었을 때, 한글화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로 한국유저들의 큰 화(?)를 산걸로 알고있는데, 현재는 한글화가 매우 잘되어있는거 처럼보이네요




새로운 게임으로 들어가게 되면 위와같이 4가지 난이도가 존재합니다. 위쳐가 난이도가 어려운것으로 정평이 나있더라고요. 하지만 위쳐3에서는 좀 쉬워졌다고하니... 게이머의 자존심? 으로 2번째 난이도인 "이야기와 전투의 조화!" 로 시작해보도록하겠습니다.



그래도 뉴비니까 튜토리얼도 키고...



기존의 위쳐2가 없는데.. 왜 이런 메뉴가 나오는거지? 뀨? 일단 모르니까 끄도록 하곘습니다.




동영상 화면이 진행됩니다. 초반에 저 누님을 추적하고있는거같네요







마우스 우클릭을 꾸욱 누르고있으면, 위의화면처럼 게임화면이 마치 제로의 영역?에 들어간것처럼 변하게됩니다.



시작부터 선택지냐?! 위쳐3를 진행하다보면 여러가지 선택지와 마주치게 되는데 대략적인 검색결과 선택지에 따라 멀티엔딩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아직 튜토리얼단계니까 여자에게 집착해본다.. 1번..




여기서 수련중인 애송이 여자아이입니다. 여자아이와 훈련장으로 이동할 때, 튜토리얼을 할것인지 선택하게되는데 저는 뉴비이기 때문에 당황하지않고 튜토리얼을 진행하도록 선택합니다.








위의 튜토리얼에서 알 수 있듯이 이동과 관련된 부분은 다른 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처음이여서 그런지 화면의 회전이 조금 어지럽게 느껴졌습니다. 또한 쓸대없이 사실적이여서(이런거 너무 좋아!) 뒤쪽으로 턴을 할때 바로 돌아지지않더군욬ㅋㅋㅋㅋ



뉴비는 당황하지않고 전투 튜토리얼을 시작했다고 한다.








회피는 구리기와 피하기가 있는데 방향키 + 알트 스페이스 입니다. 회피하기는 공격을 살짝 피하는 느낌이라면 구르기는 상대와 거리를 두기 좋은 기술인거같네요




쳐내기는 검으로 상대 검을 막는 기술이며, 반격하기는 상대 공격을 막고 반격을 합니다. 반격은 제가 처음생각했던 카운터 어택이라기보다는 검을 막고 몸으로 적을 쳐내는 (몸통박치기!!) 정도입니다. 똑같은 마우스 우클릭이지만, 반격하기는 적이 공격하는 타이밍에 맞춰서 눌러야하는 고급(?) 기술입니다.










그외에 TAB을 눌러 여러가지 스킬(?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폭탄을 선택하여 마우스 휠버튼을 클릭해 던질 수 있습니다. 휠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바로 나가며 좀더 세밀한 위치에 던져야 할 경우 휠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줌인이 되면서 원하는 방향으로 조준이 가능하게 됩니다. 


여기까지 해서 모든 전투 튜토리얼이 끝나게 됩니다.

반응형

'게임 > The Witcher 3'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Witcher 3] 튜토리얼 2  (0) 2015.10.31
[The Witcher 3] 오프닝  (0) 2015.10.30
[The Witcher 3] DLC  (0) 2015.10.30
Steam Halloween Sale & The Witcher 3 구매!  (0) 2015.10.3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