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멍때리기

[검은사막] 뿌우~ 새 탈것이 나왔어요! 넘나 귀여운 달구 코끼리 겟챠하기! 본문

게임/검은 사막 (Black Desert)

[검은사막] 뿌우~ 새 탈것이 나왔어요! 넘나 귀여운 달구 코끼리 겟챠하기!

마 요 2016. 4. 21. 21:08
반응형



오늘(16.4.21) 패치를 통해, 개인이 탈 수 있는 [달구 코끼리]가 추가되었습니다.

애긔애긔한 애기 코끼리이죠! 말, 당나귀, 낙타에 이어 또 새로운 탈것이 추가된 셈이랄까요ㅎㅎ


달구 코끼리는 구매나 야생 포획이 아닌, 발렌시아 지역의 퀘스트를 통해 획득이 가능합니다.

레벨제한이 있는 것 같지는 않고, 퀘스트 진행 지역에 위험 몬스터는 딱히 없으나


발렌시아 지역 자체가 고렙을 위한 곳이고, 퀘스트 진행을 위해 최소 3500만 은화가 필요하니

어느 정도 레벨과 장비를 갖추신 분들이어야 쉽게 획득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ㅎㅎ


그럼 간단하게 퀘스트 진행 순서 올려볼게요~



     퀘스트 준비물     


기운 넉넉하게 100

빈병 20개

금괴 10G 짜리 5개 (500만 은화)

금괴 100G짜리 3개 (1000만 은화)


금괴는 꼭 챙겨 가시고, 빈병은 샤카투에서 구매가 가능하지만 미리 챙겨가시는게 편합니다.

별채를 빌리는 김에 버프도 체험해보고 싶으면 금괴 1G(10만 은화)도 여러개 챙겨두심 됩니다.


★ 금괴 10G 5개가 필요하던 것이 금괴 100G 1개로 바뀌었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

확인 후 최종 수정해둘게요 :) 인벤 등에서 확인 후 100G 4개를 준비하시거나, 만약을 위해 10G 5개 100G 4개를 준비하시길 권합니다



     퀘스트 시작     



발렌시아 초입 북부의 [샤카투 별채]에서 퀘스트 시작이 가능합니다.

아직 샤카투 부근을 발견하지 않았어도, 별채는 지도에 표시가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콕 찍고 가시면 됩니다~


참고로 O(의뢰 창)을 눌러 선호타입을 전부 활성화해두지 않으면 퀘스트가 뜨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꼭 전부 활성화해두고 시작하세요~



여기가 바로 샤카투의 별채.

별채 자체가 생소한 분들도 많을텐데요, 일정 금액(=금괴)를 지불하면 일주일간 해당 별채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 생기며, 별채마자 특별한 버프를 구매(기본 1G, 90분에 10만 은화)할 수 있습니다.


이건 여기서 중요한건 아니니 버프에 대해 자세한건 생략을...



별채 입구 옆에 서 있는 이 NPC에게서 별채 초대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전 이미 구매한 후라 구매 버튼은 사라져 있는 상태.... 오른쪽 구석이 보이듯, 금괴 10G x 5 로 7일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저 초대권은 인벤으로 들어와 1칸 차지합니다. (치사하고도...)


=>> 별채 대여에 금괴 100G 하나가 필요한 걸로 바뀌었다는 제보를 받았습니다

확인해보고 확실하게 수정하겠지만, 인벤 등을 통해 확인 후 준비해가시는걸 추천!




이왕 큰돈주고 구매를 했으니, 별채 내부도 구경을 슉슉!



부엌도 있고 방도 있고 1층도 있고 지하도 있고... 제법 넓고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입구 정면으로 달려 들어오면 있는 이 NPC가 버프를 판매하는 아이이자, 달구 코끼리 퀘스트를 주는 NPC입니다.

저도 이번 일로 처음 별채를 구매해 본 것이라 이제 지식을 겟챠



     첫번째 퀘스트     



첫 퀘스트 내용은 시작부터 더럽게 돈을 요구하는 내용...

샤카투를 찾아가, 돈을 내서 나의 재력을 증명해야 하는군요. 증명하고... 물론 돌려주지 않습니다... 치사... 더...럽...



샤카투(행수, NPC)는 샤카투(지역, 마을)가 훤히 내려다 보이는 곳에 있습니다.ㅋㅋㅋ

마을 이름이 샤카투이고 이 주변이 샤카투의 영역인데, 샤카투가 현재 이곳의 실세인 행수의 이름인 거. 아이고 부러워라



이름답게 화려한 방 안에 있는 샤카투



300G를 바치면, 저를 인정해 줍니다.(....)

많은 밀렵꾼이 달구 코끼리를 노리기 때문에, 그를 지키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내 3천 은화를 뜯어가다니(mm)



다시 별채의 세라자드에게 돌아오면, 대단하다며 퀘스트를 완료해 줍니다.ㅋㅋㅋ



     두번째 퀘스트     



두번째 퀘스트는, 빈병에 물뜨기 20회입니다.

설명에 10개라 적히지만, 실제론 20개입니다. 빈병 20개를 미리 준비하는 이유는 바로 이 퀘스트 때문!



물은 멀리갈 것 없이, 바로 앞의 이 작은 샘에서 뜨시면 됩니다.(....) 혹은 별채 뒤에도 우물같은 것이 있습니다.

빈병이 혹시 없다면, 샤카투로 가서 구매 후 샤카투에 있는 오아시스에서 떠오셔도 됩니다.



그리고 별채 문 앞에 있는 간이사육소로 가서, 식수를 채워놓으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고 다시 세라자드에게 돌아가면 끝!



     세번째 퀘스트     



세번째 퀘스트는, 잡초를 100개 캐오는 것입니다.

잡초 100개...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운 듯한 느낌적인 느낌?



잡초는 바로 근처의 샤카투 경작지로 가면 팔각과 육두구 밭이 있습니다. 밭에서 맨손채집이 아무래도 빠르긴 빨라요잉!



조금이라도 더!! 가까이서!! 끝내고 싶다면, 별채 뒤로 가시면 장미, 튤립 등이 있습니다. 양은 적지만... 캘 수는 있어요. 전 역시 경작지 쪽을 추천!



이번에도 별채 앞의 간이사육소로 이동해, 잡초=여물을 채워준 뒤 세라자드에게 돌아가시면 됩니다.



어머 코끼리가 저를 따른다고 하네요/ㅅ/ 좋아라/ㅅ/



     마지막 퀘스트     



드디어 마지막 퀘스트!

퀘스트라 적혀 있지만, 사실 그냥 보상을 받는 개념에 가깝습니다. 샤카투의 마굿간지기에게 가보라고 하네요.



가면 바로 클리어!

소정의 공헌도 경험치, 달구 코끼리 등록증 과 지식을 획득했습니다.



     코끼리 등록     


등록증도 획득했겠다, 얼른 코끼리 구경을 해야겠죠잉?

저는 타고 간 말도 있고 해서, 하이델로 돌아와서 등록을 했습니다.



멋지구리한 외관과 함께 이름을 지어달라고 하네요.

저 이미지는 좀 사기에요...(소근소근)


이름을 정하면 마굿간에 등록이 되고, 찾기를 하시면 옆에 뿅! 하고 나타나게 됩니다.



짠♥

나오자마자 기지개를 쭈아악 펴는 코끼리 쨔응



작다면 작고.. 크다면 큰...? 너무 귀여워요ㅠㅠㅠㅠ 아기코끼리이이이♥



초기 스탯은 대강 이렇습니다.

가방 16칸, 무게 830! 훌륭한 마차 대용이자 무역용 탈것이겠네요.


저는 태생 스킬로 앞발찍기공격이 붙었네요.

코끼리가 가질 수 있는 스킬 목록은 아래 참고! 획득 비용이 꽤 높기 때문인지, 별도 훈련 없이 100%로 습득하는 것 같습니다.


- 앞발찍기공격(F): 앞발을 들어 땅을 내려 찍습니다. 공격 판정이 없습니다.

- 빠른 뛰기(Shift W): 4단계 가속을 할 수 있게 됩니다.

- 빠른 회전(S D or S A): 보통 선회보다 훨씬 가파른 각도로 선회할 수 있습니다.

- 빠른 정지(S): 보통 정지보다 빠르고 짧게 정지합니다.

- 빠른 출발(Q): 정지 상태에서 빠르게 치고 달려나갑니다. 빠른 출발 후 아무 조작을 하지 않으면 정지합니다.

- 난동부리기(Space): 달구 코끼리가 앞발을 들어 포효합니다. (플레이어에게 30초간 생명력/정신력 회복량 +19 버프를 걸어줍니다.)

- 옆걸음(S or A): 달구 코끼리의 측면 이동 기술입니다.

- 신바람(F): 달구 코끼리의 순간 가속입니다. 3단계 가속 이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이동시에는 걷다시피한 느린 속도이고, 시프트 키와 함께 사용하면 달리기 모션과 함께 조금 빨라집니다.

조금... 조금이요... 그치만 귀여우니까...♥


 


힘차게 달리는 달구 코끼리ㅋㅋㅋㅋ 펄럭거리는 귀랑 뒤뚤거리는 엉덩이가 매력포인트...!!

지금은 금수랑으로 탑승할 경우 노리개가 바짝 서는 버그가 있고, 강제 쩍벌을 하게 되지만...(...)

코끼리의 유난히 반짝거리는 큰 눈, 펄럭이는 귀, 귀여운 뒤뚱거림을 보면 모든게 용서되네요...ㅋㅋㅋㅋ


한번 만렙까지 키워보며, 좋은 스킬이 팍팍 붙길 빌어봐야겠습니다.

최소한 빠른 뛰기와 신바람이 붙기를! 간절히 바라며!



Travel to the Black Desert!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