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멍때리기

[소설] 시간을 달리는 소녀 - 츠츠이 야스타카 作 본문

일상/책, 영화, 음악

[소설] 시간을 달리는 소녀 - 츠츠이 야스타카 作

마 요 2017. 2. 16. 00:30
반응형



굉장히 유명한 애니메이션, 시간을 달리는 소녀의 원작 소설을 읽었습니다.

사실 사 놓은지는 좀 오래됐는데 읽긴 이제야 읽었네요...


한 편의 장편 소설이려나 했는데, 중단편 3편이 실려 있었습니다.


수록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

악몽

The other world





셋 다 여러 의미로 시간과 관련된 내용이네요.


<시간을 달리는 소녀>는 제목 그대로, 시간을 뛰어넘어 과거로 회귀하는 소녀의 이야기입니다.

원래 그런 능력을 가진 것이 아니라, 어느 사건을 통해 단기적으로 능력을 갖게 된 케이스이더라고요. 갑자기 과거로 돌아가게 되어 당황하고 혼란스러워하며 원인을 파악하고 자신의 능력을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해 노력하는 소녀의 이야기입니다.


아무리 유명한 작품이라해도 이 이상의 스포는 생략할게요! ㅋㅋ 스포 포함 감상은 포스팅 최하단에 접기로 추가하겠습니다.



<악몽>은 시간과 관련된 능력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음 개인적으론 악몽보다 공포가 더 제목에 알맞지 않나 싶네요!


한 남매가 둘 다 각기 다른 공포를 갖고 있는데, 그 원인이 있을 거라는 친구의 조언에 따라 원인을 찾아 해결해보려는 내용입니다. 심리학 관련 얘기가 간간히 나왔는데 그럴싸 했어요.ㅋㅋ



마지막으로 <the other world> 는 평행우주를 소재로 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엄청 짧은데 평행우주 이론에 대해 짤막하게나마 설명도 하고 그러더라고요. 결말에서 좀 당황했네요, 저는.ㅋㅋㅋ





세 작품 다 공통적으로

주인공은 소녀이고, 소녀와 소꿉친구 관계이거나 사이가 좋은 남자애가 같이 꼭 등장합니다. 어떤 의미에선 로맨스라고 해도 좋으려나..?


앞의 두 작품에서는 주인공을 돕는 등 결정적 역할을 하는데 마지막 작품에서는 아니었습니다. 음. 마지막 작품은 정말 여러모로 당황스런 결말이라....





몰랐는데 작가인 쓰쓰이 야스다카는 일본을 대표하는 SF작가 중 한명이라 하더라고요. 과연. SF스러운 요소가 여기저기 많이 보인다 싶었습니다. 조금 더 긴 분량의 장편 소설도 한번 읽어보고 싶어지네요.


최근에 모나드의 영역 이라는 장편소설도 나온 걸로 기억하는데, 한번 읽어봐야겠습니다.




제가 읽은 책은 2007년 출간된 버전인데, 절판되고 새로운 판형이 나온 것 같아요. 표지가 살짝 바뀌었네요. 저자도 역자도 같으니 내용도 같겠죠?



시간을 달리는 소녀
국내도서
저자 : 쓰쓰이 야스다카(Yasutaka Tsutsui) / 김영주역
출판 : 북스토리 2014.10.15
상세보기




잊지 않기 위해 모나드의 영역 정보도 붙여놔야지. 궁금궁금합니다.


모나드의 영역
국내도서
저자 : 쓰쓰이 야스다카(Yasutaka Tsutsui) / 이규원역
출판 : 은행나무 2016.12.20
상세보기





아래는 스포일러를 포함한 추가 리뷰?? 내용입니다.

이미 내용을 아는 분, 스포에 상관없는 분만 봐 주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