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멍때리기

검은사막 스샷 안찍힘 현상 본문

게임/검은 사막 (Black Desert)

검은사막 스샷 안찍힘 현상

마 요 2017. 3. 3. 00:30
반응형

검은사막 스크린샷 저장 시 오른쪽 하단에

검은사막 로고가 자동으로 붙어 저장되는 업데이트가 있은 후부터



스샷 저장이 제대로 되지 않는ㅋㅋㅋㅋㅋㅋ 버그랄까, 문제점이 발생했죠






시스템 메세지엔 이렇게 저장됐다고 뜨는데

(위는 기타 스샷 프로그램으로 찍은 것)





스샷 폴더엔 아무리 뒤져도 없는 것

눈을 감았다 떠도 없고 새로고침을 해도 없고 다시 찍어봐도 없고






근데 안되는 이유를 알았습니다.

별거 아니더라고요.... 최적화 모드 에서는 스샷 저장이 작동을 안함.








매우 낮음으로만 올려도 잘 저장이 됩니다.


아주


잘.





어쩐지

간헐적으로 저장이 안되는 현상을 고쳤다고 업데이트 내역 떴는데도 왜 안돼 나만 안돼 했었는데

그냥 최적화 모드를 벗어나니 잘만 되는 것


다시 최적화로 돌아오면 당연히 또 안됩니다. ㅋㅋㅋㅋㅋ




내 프레임과 컴퓨터의 생명을 위해 최적화로 지내고 있었는데

한동안 매우 낮음으로 지내야겠습니다... 건의도 넣어야겠네요





이게 해결법의 전부는 아니겠지만

스샷 안찍히는 분은 최적화인지 확인해 보시고, 저장 형식도 png에서 jpg로 바꿔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bmp 로도 바꿔보세요



뭐랄까

괜히 로고 넣다가 스샷 기능만 망가트린 느낌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