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멍때리기

[검은사막] 월드 보스 등장, 크자카! 레이드 참여 후기~ 본문

게임/검은 사막 (Black Desert)

[검은사막] 월드 보스 등장, 크자카! 레이드 참여 후기~

마 요 2015. 5. 21. 15:50
반응형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검은사막에 새 컨텐츠가 생겼습니다. 처음 선보이는 월드 보스 레이드!

등장 위치는 하이델 남부의 세렌디아 신전, 제일 깊은 곳. 네 명의 재물이 묶여 있는 널찍한 장소입니다.

등장하는 보스는 그동안 스토리나 퀘스트를 통해 익숙해져 있던 이름, 크자카!


등장 시간은 랜덤인거 같긴 한데, 대충 1채널>2채널>2채널 순으로 나타나는 것 같더라고요.

다들 채널 이동해가며 잡으시더란...ㅋㅋㅋ



서버마다 분위기가 다를 거라 생각되지만,

제가 플레이하고 있는 서버에서는 크자카가 뜨면 월챗으로 떴다는 소식이 대게 전해졌습니다.

덕분에 저도 초반에 세번 정도 구경하러 다녀왔네요.







소문을 듣고 찾아간 세렌디아 신전 앞의 말 주차장. 와우ㅋㅋㅋ

많이 보이지만 이게 조금 적은 편이었다는게 함정....


사실 아이템 드랍 방식이 어느 정도 알려진 지금은 이보다 훨씬 적다고 합니다.^^;








월드레이드 보스 답게 거대한 몸체. 멀리서 봐야 그나마 전체가 보이고 가까이에서는...

모두 다함께 난사하는 스킬 이펙트 밖엔 보이지 않습니다.ㄷㄷㄷ







멀리서 보나






가까이서 보나 사방팔방으로 후드리찹찹 아주 그냥 다구리 맞고 계신 크자카님...

이땐 크자카 지식이 없어서 피통이 그냥 검붉은 색으로 보였는데요, 지식이 있으면 피가 깎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식은 크자카도 주는거 같지만, 미리 쉽게 얻는 방법이 있지요. 이건 조금 아래에서 다시 메모할게요.






현재의 크자카 레이드 관련해서 조금 얘기하자면





 * 드랍 아이템 * 


크자카 무기 상자

리베르트 무기 상자

그 외 블랙스톤, 은화 등등


무기는 상자를 오픈하면 자기 직업에 맞는 것으로 습득됩니다.

크자카 무기에는 공격 속도, 시전 속도 위주로 붙어 있다고 하네요.

직업마다 조금 다르긴 한데, 주로 공속이나 시속이라고 하네요. 둘 다 붙어 있는 것(장검)도 있고요.


리베르트는 이미 다른 루트로도 획득이 가능하지만, 워낙 획득하기 번거롭고 비싸다보니 나오면 그냥 개이득ㅋ일듯ㅋㅋ





문제는 드랍 방식 인데요,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피도 눈물도 없이 데미지 순으로 끊는다고 합니다.ㅠㅠ


데미지 순 + 약간의 랜덤 으로 룻 권한이 주어지고, 한번 룻에 무기 상자가 2개씩 들어있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왜 다 합니다, 하네요 이냐면... 전... 딜이 안되거든요.........



ㅇ>-<




오늘(5월 21일)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유저가 획득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고 하니 다시 한번 상황을 지켜보긴 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럼 미뤄뒀던 크자카 지식을 얻으러 가 볼까요?


크자카 지식은 잡기 전부터 있으면 좋은데요, 왜냐면 크자카 피가25%, 50%, 75% 정도 피가 빠진 시점에서 크자카가 전방위 스킬을 날리거든요!

정확히 저 타이밍은 아니고, 저 즈음 빠지고 약간 지나서 라는 느낌이었습니다.




쨌건,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장소는 바로 세렌디아 신전 코 앞입니다.







바로 일퀘를 주는 요 녀석!






관심사 지식은 대충 이런데요, 뭐 크자카 레이드에 관심을 가질 만한 레벨이면 친밀도 올리는데 아무 무리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한번의 친밀도 작업을 통해 80 정도를 올렸더니!







다시 말을 거니 바로 뜨네요. 부패의 군주 크자카

기운도 2 밖에 소모되지 않습니다. 친밀도작까지 3~5 내외면 충분할 듯.


필요 친밀도는 정확하지 않지만, 그냥 한번 도전해서 최대한 뽑으시면 될 듯 합니다. 50 내외이지 않을까? 싶네요.







쨔잔

얻었습니다, 크자카 지식!




전 B가 떴네요.ㅠㅠ 이것도 랭크가 랜덤입니다.

지식 삭제 후에 다시 도전하는 것도 방법일지도요?!




지식이 있으면 템 드랍율이 올라간다고 하지만, 크자카엔 그걸 기대하진 않고요...

레이드 뛰면서 피 깎이는걸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 제일 큰 메리트인 듯 싶네요.


어느 정도 템도 맞춰졌다면, 도전해보는 것도 괜찮은 선택인 듯 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뻘컷 한장ㅋㅋㅋ




세렌디아 신전 내 크자카 등장 장소에 얕게 물이 있는데 여기 낚시가 됩니다

낚시.......... 왜죠?

심지어 어장 자원 풍부...


?! 왜지? 왜 여기서 장화가 낚이는 거죠?!


ㅇ>-< 의미를 모르겠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