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멍때리기

Stardew Valley (스타듀 밸리) 리뷰!! 본문

게임/게임 소개, 리뷰

Stardew Valley (스타듀 밸리) 리뷰!!

로 얄 2016. 3. 23. 11:40
반응형

개발자 : ConcernedApe

배급사 : Chucklefish

출시 날짜 : 2016년 2월 27일

장르 : 롤플레잉, 시뮬레이션

가격 : 16,000 (스팀가격)


시스템 요구 사항 ( 스팀에 등록된 기준으로 작성 )


  • 운영체제: Windows 7 or greater 
  • 프로세서: 2 Ghz 
  • 메모리: 2 GB RAM 
  • 그래픽: 256 mb video memory, shader model 3.0+ 
  • DirectX: 버전 10 
  • 저장공간: 500 MB 사용 가능 공간


요즘에 가장 핫한 갓게임 Stardew Valley(스타듀 밸리) 입니다.

포스팅을 쓰고있는 2016년 3월 23일 기준 스팀에서 12,816개의 평가 중 압도적인 긍정적을 받으며 출시 1달도 되지 않았지만 이미 많은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의 스토리는 주인공이 어릴 적 할아버지가 앞으로 살아가면서 삶이 고단하고 힘들 때 열어보라고 준 편지로 부터 시작이 됩니다. 주인공은 척박한 회사생활을 하다 할아버지의 편지가 생각나 편지를 열어보게 되고, 그 편지에는 할아버지가 과거에 살던 농장을 에서 새 삶을 시작해보라고 권유가 들어있습니다. 주인공은 할아버지의 조언에 따라 농장으로 가게 되는데, 그곳의 마을의 이름은 펠리칸 마을이며, 지역의 이름이 게임제목인 스타듀 밸리 입니다.


농장으로 내려온 주인공은 그곳에서 농사, 낚시, 채광, 제작, 전투 그리고 마을사람들과의 커뮤티케이션등을 하며 새삶을 살아가는 본격 귀농 생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인 개발자로 알려져 있는 해당게임은 생각보다 높은 완성도와 많은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반엔 많은 사람들이 낚시에 빠져서 게임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저는 이미 낚시광이 되어버렸습니다....



낚시는 마우스 버튼을 눌렀다 때는 것을 이용하여 녹색 네모칸을 물고기모양에 맞춰주는 미니게임으로 진행됩니다. 물고기의 등급에 따라 해당 움직임이 달라지며 파는 가격 또한 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아직 초반단계여서 그런지 초반 랩업은 빠르게 이루어지더라고요.



남의 집앞에서 한컷!



척박한 도시 생활과는 달리, 이웃들과 관계를 형성하며 살아갑니다. 또한 게임엔 수많은 싱글 여성 남성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들의 호감을 사고 결혼하고, 아이를 낳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농사, 광부, 수렵, 낚시, 전투에 대한 레벨이 각각 존재하며, 플레이어의 플레이에 따라 해당 래벨이 올라가게 됩니다. :)



또한 각 NPC들과의 친밀도를 형성할 수있으며, 하루에 제한된 수의 선물을 하여 그들의 호감도를 살 수도 있죠!! 각 NPC들과의 호감도는 위의 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아직도 아웃사이더.... )



제작탭에서 필요한 재료들이 있다면 바로 제작 & 배치가 가능합니다.



생산 수렵 낚시등을 한 물품들은 도감에 바로 등록되어 언제든 다시 확인해 볼 수 있죠.. (이런 도감이 사람을 게임에 미치게 만드......)



지금까지 확인으로 퀘스트는 크게 두가지 종류가 존재하는데 시간제한이 있는 퀘스트와 시간제한이 없는 퀘스트 입니다. 시간제한이 존재하는 퀘스트의 경우 시계모양아이콘으로 표시가 되며, 시간내에 해결하지 않는다면, 해당 퀘스트는 사라지게 됩니다.



밤에 수면을 취하게 되면 오늘 진행된 래벨업에 대한 정보 및 새로 열린 부분들에 대하여 공지가 뜨게됩니다. 



그리고 오늘 납품한 물품들의 가격측정이 위와 같이 이루어지게되며, 상세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문명과 같이 빠져드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루만더... 하루만 더하고 꺼야지를 반복하고 있는 저의모습.. 그만큼 중독성이 강하고 재미있습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지만, 전혀 아까운 마음이 들지 않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장점만 쓸순 없겠죠.. 단점을 몇가지 써보자면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일단 집으로 오는 편지를 읽은 후 꺼버리면 다시 읽을 수 없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중요한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꼼꼼히 읽고 기억하시는게 좋을 꺼같습니다. 한번읽은 편지는 3초후 불에 타 없어지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어디에서 다시 확인이 되지 않더라고요.. 


두번째로 1인개발자이기 때문인지 개인적으로는 BGM 좀 더 좋았으면..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계속 듣다보니.. 분위기에 잘맞아서 좋은거같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가장 궁굼해 할 부분이 바로 한글화 부분이죠.


게임에서는 공식적인 한글화를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영어사전을 조금만 찾아보면 해석이 될 정도로 쉬운문장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어느정도 영어를 보실 수 있는 분들은 내용을 이해하시는데 문제가 없으실 겁니다.(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그래서 개인적으론 영어공부겸..게임!!이라 생각하고 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하지만 원활한 게임을 진행하는데는 한글이 더 낫긴하죠.물론 현재 유저 한글화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유저한글화 베타 버전이 배포되어있는 상황입니다. ( http://mirikan7.blog.me/220659671511 )

한글패치가 나왔습니다!!!! 다음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team-sm.tistory.com/78


원하시는 분들은 배포를 받으셔서 진행하시면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스타듀밸리의 리뷰를 마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