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멍때리기

에보랜드 2 (Evoland 2) 리뷰 - 게임 종합 선물 셋트! 그리고 탄탄한 스토리는 덤! 본문

게임/게임 소개, 리뷰

에보랜드 2 (Evoland 2) 리뷰 - 게임 종합 선물 셋트! 그리고 탄탄한 스토리는 덤!

로 얄 2016. 4. 24. 01:26
반응형

개발자 : Shiro Games

배급사 : Shiro Games

출시 날짜 : 2015년 8월 25일

장르 : 액션, 어드벤쳐, RPG 기반의 옷갓 장르 선물 상자

가격 : 21,000 (스팀가), 22,000 (다이렉트 게임즈)


시스템 요구 사항 ( 스팀에 작성된 기준으로 작성 )


최소: 

운영체제: Windows Vista or better 

프로세서: Intel 2.0ghz Core 2 Duo or equivalent 

메모리: 4 GB RAM 

그래픽: Nvidia 260 GTS / Radeon HD 4850 or better 

DirectX: 버전 9.0c 

저장공간: 800 MB 사용 가능 공간


이번에 리뷰할 게임은 에보랜드2 입니다. 스팀에 평가가 807개 밖에 되지는 않지만 매우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제가 에보랜드2를 해보지는 않았습니다만.. 에보랜드 1의 경우엔 게임을 진행함에 따라 그래픽과 시스템이 진화하는 아이디어가 좋은 인디게임이지만 짧은 개발기간이 티가나는 그런 게임으로 평가를 받고있었습니다. 그래서 딱히 에보랜드1을 즐길 생각을 하지는 않았었는데요. 2의 경우 스토리도 꽤나 좋다는 평을 보고 게임을 진행해보게 되었습니다.



메인 화면에 들어가면 친숙한 2D그래픽이 반갑게 맞이해줍니다. 고전게임을 하는듯한 기분을 들게 하는 부분이 꽤 많습니다.





위의 세 스샷을 보면 알 수 있듯 같은 장소에서 각기 다른 그래픽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과 마찬가지로 게임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그래픽이 변경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내용의 스포가 될 수 있기 떄문에 삼가하겠지만.. 


이 게임의 중요한 점은 각종 게임의 페러디와 오마주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게임을 많이 플레이해본 유저라면 뭔가 본듯한, 반가운, 또는 이건 또 뭐야 ㅋㅋㅋ 하는 기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이 기본적으론 액션 어드벤쳐 형식이지만 상황에 따른 온갖 장르들이 섞여 있습니다.

당장 생각나는 것들을 나열해보자면 아래와 같네요.


슈팅, TCG, SRPG, 리듬게임, 대전액션, 실시간 턴제 전투, 횡스크롤, 퍼즐 액션등등등 엄청난 장르의 게임이 섞여있습니다.


또한 게임내에서 포탈2, 젤다, 마리오, 닌자거북이, 레이튼교수, 스트리트파이터, 와우등등등등 엄청나게 많은 패러디들이 존재합니다. 나중에 찾아보니 전 알지도못하는 것들도 엄청나게 많이 존재하더라고요;;; ㄷㄷㄷ


하지만 이런 패러디와 장르가 부각될 수도 있지만 나름대로 스토리라인이 탄탄합니다. 그래서 오히려 조금 놀랐던 부분이 있습니다. 게임내의 NPC들과의 대화에서 많은 복선들이 존재하고 ( 근데 어느정도 대놓고 나오는 복선들이 있어서 자세히 읽어보신다면 예측이 가능하긴합니다.)  모든게 다 이어져있다는것을 알 수 있죠. 그래서 게임을 더욱 더 재미있게 한거같습니다.


초회차 플레이를 진행하면서 13시간 정도 플레이를 진행하였던거 같습니다.



장르별로 게임의 스샷을 찍으려고 노력했는데... 게임을 종료하고 보니 스샷이 남아있는게 없었습니다. (난 분명히 F12를 눌러서 찍었다고 스팀자식아!!) 그나마 건진건 횡스크롤 슈팅의 한 장면이네요;;;


마지막으로 스팀에서 게임을 구매하게되면 한글화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한글화를 진행해 주셨고, 따라서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구매를 하실 경우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제공해주는 한글패치를 다운 받으 실 수 있습니다. 물론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구매하신 후 스팀에 등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영어로 플레이가능하신분은... 스팀에서..ㅋ)


솔찍히 크게 기대하고 한 게임은 아닌데 꽤나 만족스러웠던거 같네요 


그럼 에보랜드2 의 리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뿅!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