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멍때리기

디스아너드(DIshonored) 초능력 잠입 암살 게임 리뷰 본문

게임/게임 소개, 리뷰

디스아너드(DIshonored) 초능력 잠입 암살 게임 리뷰

로 얄 2016. 5. 13. 12:49
반응형

개발사 : Arkane Studios

배급사 : Bethesda Softworks

출시 날짜 : 2012년 10월 10일

장르 : 액션, 어드벤쳐

가격 : 21,000


시스템 요구 사항 ( 스팀에 작성된 기준으로 작성 )


<최소>

OS: Windows Vista / Windows 7 

Processor: 3.0 GHz dual core or better 

Memory: 3 GB system RAM 

Hard Disk Space: 9 GB 

Video Card: DirectX 9 compatible with 512 MB video RAM or better (NVIDIA GeForce GTX 460 / ATI Radeon HD 5850) 

Sound: Windows compatible sound card


<권장>

OS: Windows Vista / Windows 7 (enhanced for 64-bit OS) 

Processor: 2.4 GHz quad core or better (enhanced for multi-core processors) 

Memory: 4 GB system RAM 

Hard Disk Space: 9 GB 

Video Card: DirectX 9 compatible with 768 MB video RAM or better (NVIDIA GeForce GTX 460 / ATI Radeon HD 5850) 

Sound: Windows compatible sound card


2012년 GOTY (Game of the Year) 수상에 빛나는 명작 게임입니다. 2016년 후반기에 디스아너드2가 발매예정이 되어있다는 소식을 듣고 2를 플레이 하기전에 1을 먼저 빨리 해놔야겠다는 생각에 게임을 진행하고 리뷰를 남김니다.


=

먼저 주인공 코르보는 여제의 보디가드입니다. 스토리는 여제의 임수를 수행하고 돌아와 여제에게 임무 수행의 결과를 보고하면서 시작됩니다. 여기서 여제는 암살자들에게 살해당하고, 공주는 그들에게 납치를 당하게 되며, 그 모든 누명을 뒤집어쓴 주인공은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그런 복수심에 불타는 주인공을 플레이해야 합니다.




따라서 주인공은 몇몇 인물들의 도움을 받아 각종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이 때 수배중인 본인의 신분을 숨기기위해 위와 같은 기괴한 마스크를 착용하고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 물론 1인칭 시점의 플레이를 해야하기 때문에 본인의 모습을 볼순 없습니다.)



마스크를 들어 쓰거나 벗을 때 실제로 쓰는 기분이 들며, 이런 사소한 부분이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주었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게임의 몰입도가 굉장히 높은 편이여서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 한거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게임은 유저의 플레이에 따라서 크게 변화합니다. 먼저 게임에서 누군가를 죽일 때 마다 혼돈(카오스) 수치가 올라가게 됩니다. 따라서 이 혼돈 수치에 따라 게임에서 많은 부분이 변화하게 됩니다. 사람들이 대하는 태도, 게임내에서의 NPC유무, 등등 심지어 엔딩까지도요!

따라서 착하게 플레이 할지 죽이면서 플레이 할지를 유저는 선택해야만 합니다.


또한 위와 같은 이유로 게임을 어떻게 플레이하느냐에 따라서 게임의 재미가 많이 바뀜니다. 잠입해 필요한 만큼의 사람들만 죽이며 플레이 할것인가, 아구잡이로 뛰어들어 모두를 썰어가며 무쌍을 할 것인가, 완전한 잠입으로 그 누구도 죽이지 않고 플레이할 것인가.. 어떤 플레이를 즐기냐에 따라 게임의 재미가 완전히 바뀝니다. 


그렇게 때문에 저는 2번정도는 다른성격의 플레이로 진행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렇게 하면서 혼돈 수치에 따라 변화되는 많은 것들을 찾아보는 것도 또 다른 하나의 재미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게임의 스토리는... 뭐랄까 어디선가 들어본듯한 어떻게 보면 조금 진부한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1인칭 시점에서 진행되는 이 게임은 플레이를 진행하면서 유저의 몰입도를 굉장히 높여주기 때문에 진부한 스토리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재미있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초능력(마법)을 이용하여 창의적(?)으로 적을 죽이는 손맛이 꽤 좋은 편입니다.


또한 저같은 경우엔 패드와 키마(키보드 마우스)로 모두 플레이를 해보았는데 본 게임은 패드보다는 키마(키보드 마우스)가 좀 더 편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한글화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공식한글화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유저 한글패치가 존재합니다. 따라서 간단한 검색을 통해 한글 패치가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게임을 구매했는데.. 이유는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구매를 할 경우 한글 패치를 제공해 주기 때문이였습니다. 여기서 주의 하셔야 할점은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제공하는 한글 패치는 본편에 해당하는 부분만 존재합니다. 따라서 DLC까지 플레이 하실 유저분들은 결국 유저 한글패치를 찾아서 설치해야 한다는 점.. 을 염두해 두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