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멍때리기

V10 카메라 초 심플 리뷰 - V10으로 찍은 사진 몇 장 본문

일상/Today

V10 카메라 초 심플 리뷰 - V10으로 찍은 사진 몇 장

마 요 2015. 10. 20. 15:39
반응형




지난주의 [V10 개봉기]에 이어 간단하게 V10 카메라 후기 한번 올려봅니다.


기존에 쓰던 카메라는 올림푸스 펜 미니 E-PM1 으로,

그동안 대부분의 포스팅(직전의 V10 개봉기 포함)은 이 카메라로 해왔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해서, 앞으로 대부분의 포스팅에 들어갈 사진은

V10이 담당하게 될 것 같습니다. ^^




말보다 사진으로 비교를!




작년 프리모바치오 바치 포스팅 당시 사진 (카메라 촬영)


최근 프리모바치오에서 V10으로 찍은 사진




마침 최근에 다녀온 덕분에 같은 모델로 비교 사진을 골라봤습니다.ㅎㅎ



어떤가요?

제가 기억하기로 윗 사진은 티스토리 업로드를 하며 간단한 보정을 했던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무보정으로 바로 올린 거구요.




저는 사진은 간단하게 찍는 편이라, 전문가 모드는 아직 사용도 안해봤지만

기본 모드만으로 저에겐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E-PM1는 1230만 화소이고

V10 후면 카메라는 1600만 화소이니


단순하게는 V10이 더 좋은 결과물을 내는게 맞긴 하지만! 그래도 직업 카메라와 보조 직업 카메라의 느낌은 다르니까요.ㅎㅎ

좋은 렌즈 맞춰서 세밀하게 찍는다면 펜 미니의 결과물이 더 만족스러울 수도 있겠지만


저같이 간단하게, 바로 찰칼찰칵 찍고 끝내는 사람한테는

빠르고 휴대성도 좋고 곧바로 업로드도 가능한 V10이 훨씬 편하더라고요.


사진 찍을 때 주변 신경도 덜 쓰이고요!!





전문가 모드는 말 그대로 전문가들에게 양보하겠습니다. (._ .

전 그냥 간편하게 기본 모드 쓸래요.ㅋㅋㅋ






아래로 V10으로 찍은 사진 몇장 더!


클릭하면 크게 확인도 가능합니다. :)

다만 세로 사진은 클릭하면 돌아가 있음 주의.....














제법 가까운 거리에서도 원하는 위치에 초점을 잘 잡아주는 편이고

(한번에 안 잡히는 경우도 있으나, 몇번 시도하다 보면 잡힙니다)


상대적으로 어두운 곳에서도 원래 색을 잘 잡아내 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만 떨림은 어쩔 수 없어요. 이건 정말 제 손을 탓해야 합니다.






이거 봐요/// 같은 냉면 사진인데... 떨고 안떨고.. 나 지금 손 흔들렸니...?부들부들




떨림 보정은 카메라든 핸드폰카메라든

없는 것보단 낫지만 큰 효과는 없더라고요. (._ .





음 어떻게 결론을 내야 하지?

어쨌건 카메라 성능은 정말 만족입니다.

가끔 감탄이 나와요. 와 핸드폰으로 사진이 이렇게 찍혀? 라며....


비교 대상이 전에 쓰던 폰(옵티E2)인 것도 크지만요...ㅋㅋㅋㅋ







추가로 전면 카메라에 대해서도 살짝 얘기를 해보자면

갠적으론 왜 전면 카메라를 두 개나 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광각을 기본으로 가져가는게 좋았을 것도 같은....

광각이 시원하게 화면을 잡아주다보니, 굳이 기본 카메라를 쓸 이유가 없더라고요.



엘지 카메라 특유의 뾰샤시 기능이 있어서, 얼굴 붉은기 자동으로 커버 됩니다.

피쳐폰 시절부터 셀피는 엘지 카메라가 정말 짱이었죠.

뽀샤시 정도는 화면 하단의 슬라이드 바로 바로 조절도 되고요.




살~짝 시간차가 있긴 하지만, 손동작으로 타이머 발동도 나름 잘 되더라고요.

손을 쫙 펴면 손을 인식하고, 그때 쥐었다 펴면 3초 타이머 시작됩니다.





요로캐, 손 주변으로 [ ] 가 생기며 아래 간단 설명이 뜨면 인식이 된 것!

이거 처음 해볼때 너무 웃기고 정말 되나 의심스러워서.... 표정 진짜 이상하게 찍혔더란....ㅠㅠㅠㅋㅋㅋㅋ


 사실 셀피는 잘 안찍어서, 이 기능은 얼마나 쓸진 모르겠네요. ^^







마지막으로 진짜 미세한 팁같지 않은 팁 하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후면 볼륨 하단 버튼을 두번 누르면 자동으로 카메라 앱이 실행되며, 동시에 사진이 찍힙니다.

관련 설정은 설정 -> 일반 -> 바로가기 버튼 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래 보이는 퀵 샷의 체크를 끄면, 버튼 두번 클릭 시 카메라 앱이 실행만 됩니다.







진짜 너무 미세해서 팁이라 하기도 부끄럽지만...


이거 은근히 잘들 모르시더라고요.

한번 알아두면 의외로 종종 쓰게 됩니다. ^^





저는 구글 포토와 연동도 해서, 바로바로 백업해가며 잘 써보려고 합니다.

이제 앞으로 한동안 제 카메라 대용이 될테니 특히 렌즈 부분 조심하며 써야겠어요.

기스 하나가 큰 상처가 되면 안되잖아요!



그럼 앞으로 V10과 함께 이런저런 포스팅으로 또 찾아뵙겠습니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