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멍때리기

V10 불량 당첨ㅠ0ㅠ! 이틀 간의 교품기 본문

일상/Today

V10 불량 당첨ㅠ0ㅠ! 이틀 간의 교품기

마 요 2015. 10. 20. 17:09
반응형

지난 주, 신나게 V10 개봉기 포스팅을 했는데요.

슬프게도 그러고 얼마 안가 제 V10이 이상 징조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T_T





그리하여,

이 포스팅은 제가 겪은 V10의 불량 증상과,

LG 서비스센터부터 두 곳의 유플러스 직영점을 오가며 교품을 받은 과정에 대한 내용입니다.

별다른 사진은 없고, 그냥 글만 줄줄 씁니다. :)





미리 한줄 결론 :

현재는 교환 받은 핸드폰이 매우 멀쩡해서ㅠ0ㅠ!! 기쁘고 신나게 열심히 잘 쓰고 있습니다. 





1. 이상 증상 발견




처음 이상을 느낀건 사실 개봉기 포스팅을 올리기도 전이었습니다.

폰을 수령하고 하루 만에 증상이 나타난거죠.


새 폰을 그것도 V10을 샀으니 자연스레 자꾸만 핸드폰을 꺼내보고 만지작거리던 때였는데

주머니에 넣어둔 핸드폰이 저도 모르게 재부팅을 하고 있었습니다.





화면에 뜬 요 로고를 보고 당황.

근데 뭐 어쩌다 전원 버튼이라도 눌려졌거나 한가보다~ 했죠.


그런데 잠시 후, 또 재부팅이 되고 있는 화면을 목격.

이때부터 어라? 싶었습니다.


손을 대고 있는 것도 아닌 상황에서, 마침 쳐다본 핸드폰에 부팅 화면이 뜨는걸 짧은 시간에 두번이나 보다니.

문제가 있는건가 걱정이 됐죠.




그래서 그 후로 예의 주시하면서...

V10을 비롯해 G시리즈들까지 포함해서, 재부팅 현상 관련 글을 열심히 검색해 봤습니다.

기기에 문제가 있는건지, 아니면 혹시나 앱을 잘못 설치한 건지.


이때까지 설치한 앱은 뭐 별다른건 없었습니다.

카톡, 라인, 인스타그램, 티스토리, 게임 몇개에 기본 설치된 앱들 몇개 업데이트 하고, 마찬가지로 기본 제공되는 백신 정도.



검색 좀 해보니,

검색해보니 LG에서 제공되는 백신인 McAfee에 대한 악명이 자자하더군요.

G3 이용자 중에 McAfee를 삭제 혹은 사용 중지하고 문제가 해결되거나 개선됐다는 소리가 제법 있길래 설마 이건가 싶었습니다. 그래서 얼마 안되는 사진 백업하고 공초를 돌렸죠.



그러고 해결된 줄 알았으나!!



아니었습니다. ㅠ0ㅠ

멀쩡한가 싶더니, 그날 밤 집에 가는 길에 또 지 혼자 재부팅을 하더라고요.

그리고 반복, 또 반복.





2. 결국 서비스 센터 방문을 결심



의심은 가지만 아직 긴가민가한 상황.

하필 집 근처엔 LG서비스 센터도 없었습니다. 사실 좀 많이 귀찮았어요...


그런데 마침 금요일에 강남역에 나갈 일이 생겼습니다.

나가는 김에, 강남역 바로 코 앞의 서비스센터에 들러봐야겠다고 생각했죠.



바로 여기입니다.




아니 근데, 내 결심을 알아 차리기라도 한건지 (._ .

재부팅 증상이 점점 심해졌습니다.


한 15분 걷는 동안 두 번 재부팅

컴퓨터 옆 거치대에 세워놨는데 잠깐 사이 두 번 재부팅



느낌 탓인지 발열도 좀 있는 것 같고...

배터리도 생각보다 오래 안가는거 같고...




아직 어디서도 V10 불량 증세에 관련한 글을 찾을 수 없었어서 괜히 더 불안했습니다.




3. LG서비스 센터 방문 결과




금요일 낮이었지만 서비스 센터엔 사람이 적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많은 것도 아니라서, 접수하고 진짜 잠깐, 한 1분? 정도 기다리니 기사님이 저를 부르셨습니다.



증상 간단히 알려드리고, 폰을 건네 드리니 잠시 기다리라 하셨고,

또 한 3분 기다렸나....



옆에 있는 G4와 V10 베이지 색상 괜히 한번 만져보고

G4 가죽 케이스 진짜 그립감 짱 좋더라고요ㅠ0ㅠ)b

V10 베이지는 화이트에서 본체 색만 살짝 달랐는데, 조금 더 고급스런 느낌이려나? 싶었습니다. 전 화이트가 역시 더 좋지만요.



그렇게 혼자 평하고, 무료 커피 한잔 뽑아 한두모금 마시고 있으니 기사님이 다시 저를 부르셨습니다.



결과는 빠르고, 간단했어요.



로그를 살펴보니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는 것 같으니, 구매처에 연락해 보세요. (=교품 받으세요)




개통 14일은 커녕, 사실 출시로부터 이제 일주일 딱 지났을 때라... 결과 한번 참 깔끔하죠?ㅋㅋ

그러면서 수리 접수증이랑 명함을 같이 주셨습니다. 이게 필요할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요 사진은 생략할게요. 만약을 위해 아직 잘 보관해두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진짜... 10분도 안걸린 것 같아요. 끽해야 15분?

진짜 금방 다 끝내고 나왔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제 V10을 봐주셨던 강남역 휴대폰 서비스센터의 이경석 엔지니어님께 짧은 감사 인사를. ^^





4. 유플러스 다이렉트 샵에 문의 고고!



V10개봉기에도 적었다시피, 제가 V10을 개통한 곳은 유플러스 다이렉트 샵, 즉 온라인 공식샵 입니다.

아... 솔직히 다행이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대리점은 잘못 걸리면 교품이 힘들다고 들어서...


어디로 문의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유플샵 고객센터로 전화해 그냥 1번 누르고 상담원 연결 받았습니다.

기계음 언니가 가입 문의는 1번을~~ 이라 해서 혹시 다른데로 연결해야 하나 고민했는데 다행히 바로 상담 잘 해주시더라고요.




일단 제 상황(서비스센터 다녀왔고, 교품 받아야 한다 했다)을 알려주니,

곧바로 교품 절차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일단 온라인 샵 교품 절차는




유심 제외, 기존 핸드폰 풀박스로 재포장



우체국 안심 택배를 통해 문자로 안내된 주소로 발송



발송 후 고객 센터로 전화해서 송장 번호 전달



확인 후 새 제품 발송



도착하면 유심 장착하고 사용





위와 같았습니다.

근데 문제는... 금요일+택배 오가는 동안 폰 사용 불가 였죠.




그래서 혹시, 방문해서 교품이 가능한지 물어보니

가양동에 있는 유플러스 개통센터에 오시면 바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멀잖아요?ㅠㅠ?

그래서 혹시 유플러스 직영점(오프라인 매장) 에서도 가능한지 물어봤습니다.


결론은 재고가 있으면 가능하다 였지요!






그래서 매장 들러보고, 안되면 택배 접수하고 다시 연락하기로 하고,

바로 옆의 유플러스 직영점으로 뛰었습니다.




지도 첨부하고 싶은데 검색이 안되네요. (._ .

12번 출구 바로 근처에 위치한 곳이었습니다.





5. 유플러스 직영점 1차 방문




강남에 위치한 곳 답게 꽤 규모가 있어 보였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무슨 일로 오셨냐는 직원 분에게 간단하게 설명하니, 안쪽 왼쪽 코너로 가라 하셔서

거기 가서 다시 한번(._ . 설명하자 바로 확인해주겠다고 했습니다.



사실 LG서비스센터보다 여기서 훨씬 오래 기다렸어요...

매장에 재고가 없었기 때문인데요


주변 매장에 확인해 주겠다고 해서 기다림  ->  없음

창고에 있나 확인해 주겠다고 해서 기다림  ->  없음


의 과정을 거쳤습니다. 흑흑흑흑흑




정확히 말해서는, V10 화이트 색상이 매장당 하나씩 있는데

판매용 재고이기 때문에 교품으로 내드리는게 힘들다 하시더라고요.





여기서 몇가지 선택이 주어졌는데




1. 해당 매장으로 예약을 해서, 다음 주에 찾으러 온다

저를 위한 교품 용으로 주문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꼭 같은 매장으로 다시 방문해서 수령해야 함

1주인가 2주 안에 찾아가야 함


2. 현장에서 택배 접수를 하고 기기 반납하고 며칠 후 집으로 택배 수령

주말 포함 며칠이나 기기 사용 불가.... 대신 임대폰을 빌려줄 수 있으나, 이것도 반납하러 다시 가야 함

(다만 임대폰 반납은 꼭 같은 매장이 아니라, 아무 유플 공식 매장이면 가능)


3. 강남역 권은 포기하고, 아예 다른 지역에 새로 문의




요렇게 세가지 정도였습니다.

직원 분이 나름대로 열심히 알아봐 주셨는데 어쨌건 당장 가능한게 아니다보니 조금 슬펐어요. (mm


이거 진짜 고민 좀 많이 했는데...




임대폰은 그냥 별로 쓰고 싶지 않았고

주말 포함해서 며칠이나 폰 없이 지내기도 싫었고


하여서, 집 근처의 유플 직영점을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직원분이 알아봐 주시려 했는데, 제가 거주하는 동 이름으로는 검색이 안돼서....

(이때 제가 뭐랄까 살짝 지쳐 있어서 그나마 가까운데에 직영점이 있을 만한 동네가 안 생각나고 그랬...)



결국 더 가까운 데에 알아보고 들러본 뒤에, 택배로 교품 받거나 하겠다고 하고

결국 맨손으로 나왔습니다. ㅠㅠ




해결은 못했지만 나름 신경 써 주셔서 좋았어요. 근데 직원 분이 살짝 어리버리해 보이셨다는건 비밀...






6. 두번째 직영점 방문, 그리고 해결!




그리고 다음 날인 토요일.

그 사이 핸드폰의 재부팅 현상은 한층 심해져 있었습니다.

배터리 소모도 확실히... 로얄의 것에 비하면 진짜 정말 빨랐어요.



그렇지만 진정된 마음으로, 마을 버스를 타고 갈 만한 + 유플 직영점이 있을 만한 지역을 싹싹 검색 돌렸습니다.

그리고 방문 결정한 것이 바로 요기







헛걸음을 하고 싶진 않았기 때문에...

일단 전화 걸어, 이러이러한데 혹시 오늘 가면 교품이 되느냐 확인 먼저 했습니다.

재고는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다행인 동시에, 네이버 지도에서 여기 지점 평가가 진짜 엉망이어서..... (._ .

가는 길에 조금 걱정도 했습니다. 괜히... 괜스레...



그러는 와중에 이제 폰은 진짜._. 좀 짜증날 정도로 재부팅이._.

마을 버스 타고 가는 동안만 세번?쯤 재부팅 하더라고요.


이때 진짜 스트레스... 뽫....





도착해서 매장 들어가니, 직원 분들이 다들 바쁘셨는데

그 와중에 아까 전화 드렸고 교품 때문에 왔다고 하니까 기종 물어보시고, 곧바로 새 상자 꺼내다 주시더라고요.


저 상대해주신 여직원 분이 참 친절하셨습니다.ㅎㅎ



혹시 몰라서 풀 박스로 챙겨가긴 했는데, 딱히 문제 있는게 아니라면 기기만 바꿔 주신다 하셔서 기기랑 배터리만 새걸로 싹 바꿔왔습니다.



전날 받았던 LG 수리 접수증이랑 기사분 명함 복사하고,

유심 바꿔 끼우고, 전산 등록 작업 같은거 조금 하시고,


새 폰에 유심 꽂고 부팅만 해서 제대로 연결 되는지만 확인하고 끝!




새 폰이 켜지면서 진짜 마음이 가벼워지더라고요.



아, 그리고 이때 알았는데,

원래 매장에는 판매용 재고와 교품용 재고를 별개로 둔다고 하는거 같더라고요. 다행히 지금 재고가 넉넉히 있어서 판매용으로 바로 바꿔드리는 거라고 하셨어요. 저로선 진짜 다행이었죠.


그리고 또 하신 말씀이, 지금까지 V10 교품은 제가 처음이었다고 합니다.


ㅎ....

ㅎㅎㅎ.....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직원분 말씀대로 앞으로 잘 쓰려고 그런거라 믿겠어요 너만 믿는다 V10ㅠㅠㅠ







7. 그리고 현재 & 마무리




새 폰은 멀쩡하게, 별 문제 없이 작동하고 있습니다.

새 폰으로 바꾸고 나니 확신이 들었는게 진짜, 예전 것은 배터리 소모가 빠른 거였어요.......Orz



지금은 지 홀로 재부팅 문제도 없고, 배터리 소모 속도도 만족스럽고

아 정말 좋아요... 행복해...






저에게 나타났던 증상은 재부팅이 제일 컸습니다.

특히 어떨 때 심했냐면, 걷거나 버스 안일 때, 즉 기기에 흔들림이 가해질 때였습니다.



가만~히 있을 때는 대부분 아무 문제 없었거든요. 진짜로....

물론 가끔 가만히 있다가 재부팅 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_T



이와 동시에 발열, 배터리 소모가 좀 있었구요.

근데 음. 발열과 배터리 소모는 양품을 써보지 않으면 잘 알기가 힘들어서...

저는 교환하고 나니 진짜 전의 것이 문제가 있었구나, 가 훨씬 더 잘 느껴지더라고요.


똑같이 쓰는데 발열도 덜하고, 배터리는 훨씬 오래가거든요.

게임+웹+sns 왔다갔다 하면서 풀 스크린 사용 시 교환 전엔 한 5시간, 지금은 8시간 이상인 것 같았습니다.


사실 정확히 체크해 본 것도 아니고, 밝기와 뭘 더 많이 사용했냐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지만

전에는 '생각보다 오래 안가는거 같다'는 느낌이 컸다면

지금은 '오 아직 이만큼 더 쓸 수 있네'라는 느낌이 훠얼씬 큽니다.




V10의 불량률이 높은 것 같지는 않지만,

저만 해도 저랑 같이 산 누구씨의 V10은 아주 멀쩡했지만!



혹시라도 재부팅 증세나 기타 불량 느낌이 있다면 빨리 검사 받아보세요.


제가 걸렸던 증상의 경우는 정말 하루이틀 만에 나타나서 시간이 갈수록 심화됐기 때문에

사실 모를 수가 없긴 하지만요 ^^





이틀 간 여기저기 발품도 팔아야 했고,

이 때문에 백업도 다시 하고(LG백업 기능 좋더라고요)

새로 세팅도 다시 쫙 해야 했지만



만난 직원분들마다 신경 써 주시고,

결과적으로 훨씬 멀쩡해진 V10이 손에 들어와서 만족합니다.






다른 분들은 이런 일 없이 처음부터 양품 받으시길!


그럼 길었던 교품기는 이렇게... 마무리를.... 아이고 길게도 썼다 ㅇ<-<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