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멍때리기

자유자재 조립형 가구 큐빅스 티비장식장 후기~ 본문

일상/Today

자유자재 조립형 가구 큐빅스 티비장식장 후기~

마 요 2018. 9. 21. 22:27
반응형





마요와 로얄의 즐거운 게임 라이프를 위해 티비를 고르고 골라 주문한 후,

해외 배송을 기다리는 동안, 티비를 위한 티비 장식장을 구매했습니다.



이케아도 가보고, 온갖 사이트도 뒤져보고,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요 티비장식장 디자인에 확 꽂혔어요!!





출처 및 상품 설명 페이지 : http://www.cubics.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0003692





깔끔하니 모던하고, 높이도 적당해 보이고~

근데 사이즈가...? 가로가 너무 짧더라고요. 저희가 주문한건 65인치 티비인데 이건 55인치에도 아슬아슬한 크기.


아쉽아쉽~ 하고 있다가.... 아쉬워서 사이트를 저 꼼꼼히 뒤져보던 저는 그제서야 알고야 만 것입니다...



요 장식장이 일체형 디자인이 아니라, 자유자재로 디자인을 바꿀 수 있는 조립형이라는 것을!!







요거는 큐빅스라는 브랜드인데

네모난 판넬과 ㄱ, +, T자 모양의 조인트를 원하는대로 연결해서 원하는 용도에 맞게 원하는 모양으로 가구를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이더라고요.


저 티비 장식장은 일종의 프리셋인 셈이구요.



재질도 새가구증후군이 없는 거라고 하고

조립식인 것도 신기하고 해서, 




저 기본 디자인에 좌우를 살짝 늘려서 써보기로 결정!









이미지 편집툴로 이런ㅋㅋㅋㅋ 프리셋 이미지까지 대충 만들어보기까지 한 뒤에

(잘 만들었죠? ㅋㅋㅋ)






장식장 세트 + 필요한 부품을 체크하고 큐빅스 쪽의 확인까지 한번 받은 다음 구매했습니다. ^^




참고로 티비장식장 외에 추가로 주문한 파츠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큐빅스 2 판넬 210 * 4

큐빅스 2 조인트 T형 * 4

큐빅스 2 다리캡 L타입 * 4

큐빅스 2 pipe - 211봉 2개 1세트 * 2

큐빅스 2 봉다리 다리 set - L * 2

린넨 수납박스 22사이즈 *2, 32사이즈 *2





배송은 하루만에 온 것 같아요.

택배 받고나서 정말 놀란건...




박스가 생각보다 엄청 작았습니다.

그래도 티비 장식장인데~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무게도 생각보다 가볍고 박스도 생각보다 작았어요.








저 맨 위에 놓인 ㄱ자 조인트가 길이 22cm정도이니까요. 일반 가구면 상상도 못할 크기 ㅋㅋㅋㅋ






혹시 필요할까 싶어서 다이소에서 고무 망치도 사다놓고

조립하는 사진을 찍어볼라 했는데



조립이 너무 쉽고 또... 뭐랄까 레고 조립하는 느낌?ㅋㅋㅋㅋ

너무 쉬워서 휘리릭 만들어버리는 바람에 사진이 1도 없습니다. ㅋㅋㅋㅋㅋ




간단하게 말하자면


판넬과 조인트를 끼운 뒤 (제가 손 힘이 되게 없는 편인데도 잘 들어가더라고요)

나사.... 비슷한걸 구멍에 통통 박아 넣어서 더 잘 고정시켜주는 식이에요.



그냥 끼운 상태로도 은근히 고정이 잘 되는데, 나사를 넣어줘야 확실히 딴딴해지는 느낌이 있더라고요.





근데 처음에 부품 하나가 불량 당첨되는 바람에ㅠㅠ

도착한 날에 완성을 못했어요.







널부러진 마지막 한칸의 모습 흑흑

의도한건 아닌데 어쩜 티비에 나온 자막이 으아아아아 인지

ㅋㅋㅋㅋㅋㅋㅋ


그날의 제 심정이었습니다 흑흑





주말이라 문의글 남겼는데, 월요일에 바로 전화 연락으로 부품 불량 내용 확인 후 바로 발송해주셨습니다.

^^






그리하여 완성된 모습~







아앗.... 티비 대신 둔 모니터가 넘나 작은 것...

그래도 원하는 모습으로 완성되어서 뿌듯뿌듯

플스까지 놓으니 더 뿌듯뿌듯





사실 처음에는 아래 다리를 제일 긴 걸로 해서 높이를 더 높이려고 했었는데요,

막상 끼워보니 긴 다리는 조금 불안정한 느낌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제일 짧은 다리로 바꿨습니다. ㅎㅎ

그래도 티비 대비 높이는 적당하긴 하더라고요.






그리고 그 다음 주말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티비님이 도착하셨습니다.

드디어 완전판이다ㅏㅏㅏㅏ








짠!

LG 65인치 티비니까, 꽤 크죠?ㅋㅋ

장식장 좌우길이를 늘린 덕분에 딱 맞는 느낌으로 얹어졌습니다.






근데 사실 구매 전에 미처 제대로 확인을 못한 것이... ㅠㅠ







폭이 살짝 좁아서 티비 받침도 플스도 앞뒤가 다 튀어나와 버려요....

ㅠㅠ




그래서 아주 약간.... 저에게는 이정도면 괜찮지 않나 싶은데 누구에게는 조금 불안하게 느껴지는 정도의 흔들거리는 느낌적인 느낌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뭔가 보완할 방법을 찾긴 해야할 거 같아요. ㅋㅋ






그래도 현재로선 전체적으로 만족!!







티비도 왔으니 플스 세팅을 하고 있는 로얄님

얼굴은 내가 특별히 가려줬다 ㅋㅋㅋ



아직 소파가 없어서 바닥에 앉아서 보게 되는데, 딱 좋은 높이입니다.

소파도 좌식소파로 할 예정이라, 그리고 벽에 붙여 놓는만큼 거리가 생기기 때문에~

소파에 앉아서도 딱 맞을거 같더라고요.








공유기를 놓느라 바구니를 하나 빼버려서 좌우 균형이 어긋나버리긴 했지만ㅋㅋ

디자인은 역시 만족!!!


크 게임할 맛 난다





사실 이대로 계속 티비받침대로 쓰게 될 지는 잘 모르겠어요.

폭 부분이 확실히 신경쓰이기는 해서, 나중에 기회가 되면 다른 제품으로 바꾸게 될 것 같긴 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다시 분해 후 재조립하면 얼마든지 다른 가구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인지... 큐빅스로 산게 아깝다는 생각은 안 드네요.





우연히 새로운 방식의 조립식 가구를 알게 돼서 조금 기쁘기도 하고♪

나중에 기회가 되면 다른 용도로도 써보고 싶더라고요.




혹시 원하는 가구가 없다면 큐빅스에서 원하는대로 조립해서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티비장식장 자체는 언젠가 바꾸게 될 지도 모르지만-

일단 당장은 잘 써보겠습니다 ^///^




반응형
Comments